Skip to content
Tags

, ,

Java Spring DDD (Domain Driven Design) 설계 방법론 (0)

2013년 12월 30일

안녕하세요. 쿠입니다. 이번엔 정말 마음먹고 Java Spring 으로 DDD 설계하는 방법을 블로깅 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2주간 사내 자바 서버 작업자 인수인계를 준비하고 Domain 구조를 변경하면서 격고있는 시행착오와 방법들을 정리해 공유할 목적으로 글을 남깁니다. 이 글을 보시면 Java로 전체 프레임워크를 어떻게 구성하실 수 있을지 대략적으로 구조화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버 기능 구성요소. 일단 사내 서버를 구성하면서 필요한 기능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기본 REST API ( JSON Data )
– 이미지 및 동영상 인코딩
– Push 서버 구성
– Image Storage 활용

위와같은 기능의 서버가 필요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Server가 해주는 일은 REST API가 주 목적이고 다른 기능들은 외부 모듈들을 활용하게 됩니다. 이와같은 REST 서버의 유지보수와 향후 모델 발전을 쉽게 하기 위해 JAVA 서버를 DDD 설계방법론으로 어떻게 구성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pring 을 활용한 서버 구성에 필요한 모듈

Maven3 : 기본적으로 서버의 Dependency 관리와 Build 자동화를 위해 Maven을 사용합니다.
Spring 3.2 : 최신 버전의 Spring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ImageMagick : 이미지 인코딩을 위해 사용합니다.
Tomcat Server : 서버를 구동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IntelliJ : 개발을 하기위한 툴

여러가지 필요한 모듈들을 정리했지만, 결국 DDD의 목적은 Data Domain 설계와 개발을 어떻게 최적화 하고 유지보수와 발전속도를 빠르게 가져갈 수 있는냐가 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 구체적인 개발 코드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DDD의 기본 철학을 지켜서 개발 해보도록 해봅시다.

Advertisements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